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소개

어노니머스코리아가 국가보안법에 찬동하는 발언을 했다가 삭제했다

반응형

북쪽 웹사이트를 해킹했다고 주장하는 어노니머스코리아 계정이 2013년 4월 4일에서 5일 새벽께 국정원에게 피공개된 대상자들을 국가보안법으로 처벌해달라는 글을 올렸다가 삭제한 사건이 발생했다.


일반적으로 해커는 권위주의에 비판적이며, 검열과 감시를 위한 국가보안법에 반대해야한다는 공감대가 있다.


http://en.wikipedia.org/wiki/Hacker_ethic 를 참고하기 바란다.


다음은 해당 발언이 올라왔던 트윗 주소다.


https://twitter.com/YourAnonNewsKR/status/319825706160906240


"TO.국정원장님 Hello. 저희가 올린 우리민족끼리 회원 9001명 잘 보고 계시죠?하하 이기회에 우리민족끼리에 가입한


우리나라회원들을 국가보안법에 처벌해 주시기를 요청하는 바입니다."


@YourAnonNewsKR는 @Anonsj와 함께 북한 사이트를 해킹했다고 주장하는 두 계정 중에 하나다.


이 트윗은 4월 5일 아침 확인한 결과 삭제되었다.


삭제된 이유는 자의에 의한 것일 수도 있고, 해킹당한 것일 수도 있다.


그런데 @YourAnonNewsKR는 해킹일 경우 삭제한 이유를 밝힐텐데 밝히지 않고 있다.


만약 이게 사실이라면 @YourAnonNewsKR는 친국정원, 친국가보안법적인 사람, 혹은 집단이라고 할 수 있다.


@YourAnonNewsKR 이 이런식으로 친국정원, 친국가보안법적인 사고를 갖고 활동한다면 앞으로 남한의 자유로운 활동을 확대하는데 부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본다.


2013.4.5. 추가:


데일리시큐 "우리민족끼리 회원DB 해킹…종북세력 소탕작전?" 기사에 나타난 트위터 갭처 화면에는 국가보안법이 "국가 안보법"으로 표기되어 있다. 왜 내가 본 내용과 다른지 궁금하다. 글 쓴 이가 우리나라라고 표현했으면서도 한국어에 미숙하거나, 미숙해 보이려는 걸로 보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