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성별 변환 거울 아이디어

반응형

방금 전에 예술작품 아이디어 떠올랐다. 성별 변환 거울이란 거다.


남자에게 신상정보와 정치, 사회, 경제, 심리 검사 테스트를 하게 하고 그걸 바탕으로 여자가 볼 때 어느 정도 인기있는 남자인지 결과를 낸다. 그리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피검자가 여자라면 어떤 모습이 되는 지 외모나 성격 등 남성이 관심있어 하는 부분을 감안해 가상 인간을 생성해준다. 쉽게 말해 남자들에게 네가 여자라면 이런 모습이야 하며 여자의 심리를 남자가 스스로 평가할 수 있게 직관적으로 알려주는 거다.



설명: 개발자, 디자이너, 프로젝트 관리자


격자를 만들어서 A가 보는 A, A가 보는 B, B가 보는 A, B가 보는 B 이런 도표 만든 유머 사진이 예전부터 떠돌아다니는데 그걸 상호소통적인 예술작품으로 만든 거다.


성별 뿐 아니라 정치, 성격, 취미나 기호, 스포츠, 종교, 성적, 학문분야 등 다양한 소재에도 적용할 수 있다. 여성판으로 만들어도 여성에게 해방감을 줄 수도 있을 것 같다.


이 아이디어를 착안한 계기는 유능함에도 외모 컴플렉스를 겪는 수많은 여성에 대한 연민이다. 그런데 이미 누가 이런 작품을 이미 만들었을 가능성은 꽤 된다고 예상한다.




Being someone else: How virtual reality is allowing men and women to swap bodies http://www.polygon.com/2014/3/4/5423330/oculus-rift-vr-gender-swap-girl-mirror-look


가상현실 헤드마운트를 쓰고 이성의 몸이 된 것 처럼 느끼는 미디어아트는 이미 나와있다. 이거 유명한 거라 나도 본 적 있는데 내 아이디어가 무의식적으로 이거 영향도 받았나보다.


내가 검사한다면 얼마나 매력적인 여자가 나올까? ㅜ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