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소개

국정원 해킹팀 관련 도메인 주소를 보고 든 생각

반응형

시티즌 랩, 한국 국정원의 해킹팀 RCS 사용에 대한 연구 조사보고서 공개

https://thenewspro.org/?p=13877&utm_campaign=shareaholic&utm_medium=facebook&utm_source=socialnetwork


이 기사를 보고 연상되는 생각을 적어봤다.


krystal Freeman : 크리스탈은 투명한 보석이다. 크리스탈 디자인의 하드웨어를 쓰면 내부가 보여서 보안에 좋다는 글을 18년 전엔가 일기에 적었던 기억이 난다. 애플사에서도 하드웨어와 운영체제에 아쿠아 디자인을 도입한 적이 있다. kr로 시작하기도 한다. 가수 이름이기도 하다. 가수 크리스탈 역시 kr로 시작한다. 프리맨은 신자유주의자란 뜻.


insomnia214@outlook.com : in이 들어간다. 2월 14일은 발렌타인데이다. 안중근 의사의 사형 선고일이기도 하다. outlook에는 더블오가 들어간다. MS의 핫메일 서비스명이다.


Leonard Freeman : 한국에서 레오나드로 제일 유명한 사람은 디카프리오다.


mappingmechanism@hotmail.com : 매핑은 수학이나 컴퓨터공학에서 사상이라고 하는 건데 짝을 짓는 거라고 생각하면 된다. 본아이덴티티 영화에서 주인공이 기자를 만나면서 선을 어떻게 그으면 되냐고 묻는 장면이 있는데 나는 이 대사가 무척 의미있는 발언이라고 일기에 적은 적이 있다. 매핑메카니즘이란 아이디는 지은 사람이 공대 출신일 가능성이 크다는 걸 드러낸다. outlook.com과 더불어 MS 핫메일을 사용했다.


Alexis : "알" 시리즈다. 알은 중요한 낱말이다. 억지로 같다 붙이자면 RX란 것도 떠오르는데 RO의 반대말인가?

prmgrabzi@hotmail.com : prmgrabzi가 무슨 뜻인지 모르겠다. 궁금하다.


samsung-update.net : 삼성에서 상표권 침해 소송을 걸 가능성은 없겠지?


update.indoorapps.com : in과 더블오 oo가 들어간다.


nkpro.lalanews.net : nkpro라는 자동차 게임이 있는가본데 North Korea Professional이란 뜻도 연상된다. lala는 나나테크란 회사가 연상된다. 텔레토비에서 나나의 영어 이름이 laa-laa다. 나나는 노란색이기도 한데, 노란색이 죽음을 상징하는 은어인지가 궁금한데 알 길이 없다.


hulahope.mooo.com : 훌라후프를 변형한 낱말이다. 역시 스파이의 상징인 원을 뜻한다. mooo.com은 무료 도메인 서비스 서버이름인데 아무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역시 oo가 들어가서 선택된 듯 하다.


reflect.dalnet.ca : 반사나 거울은 보복을 뜻한다고 15년 전엔가 일기에 적었고, 5년 전엔가 케이엘디피엔가 올린 적이 있다.


watermelonholicq@eclipso.email : 수박이 영어로 워터멜론인데 물이 들어간다. 한류 때문에 물을 자주 쓰는 공무원이 있지만, 현재 한류는 4대강 녹조라떼일 뿐이다. 수박은 때때로 유행하는 줄무늬가 들어가고 군복도 연상시킨다. 호랑이나 얼룩말도 줄무늬가 있다.


---

2015.8.25. 추가


아직 못 봤지만 로버트 그린의 "권력을 경영하는 48가지 법칙"이란 책에 거울과 관련한 내용이 나오는 걸로 기억한다. 나도 이런 책을 만들 필요가 있다고 20 년쯤 전엔가 일기에 적었던 적이 있다. 조선일보에서 이 책 발매 당시 비평 기사를 내서 짜증내며 유심히 봤다. 당시에 개인적으로 한창 민감하던 시기였다.


반응형